본문 바로가기

비지니스 양식

글로벌 비즈니스 필수적인 영어 회사 직책 계급 직급별 영어 표기법

반응형

글로벌 비즈니스 필수적인 영어 회사 직책 계급 직급별 영어 표기법

 

 

글로벌 비즈니스 시대에서는, 해외 고객과 소통하거나 업무 관련 이메일을 보내거나 명함을 만들 때 영어로 직책을 지정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매우 필수적입니다. 영어는 국제적인 언어이기 때문에, 다양한 국가와 문화권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비즈니스 분야에서는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회사 직위와 직책에 대한 영어 명명 규칙을 알고 있으면, 해외 고객과 더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외에서 일하거나 국제적인 비즈니스를 진행할 때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어로 직책을 지정하는 것은 자신의 직책과 직무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타인에게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회사 직책의 계층적인 순서는 다양한 직책이 존재하기 때문에, 특히 신입 사원이나 경력 초기 단계에 있는 직원에게는 종종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직책의 순서가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인턴 - 사원/직원 - 대리 - 과장 - 차장 - 부장 - 이사 - 상무 - 전무 - 상무보 - 부사장 - 상무 - 전무 - 사장/회장 - 최고경영자 순으로 구성됩니다.

 

사원 (Staff/Employee) - 주임 (Administrative Manager/Manager) - 대리 (Assistant Manager) - 과장 (Manager/General Manager) - 차장 (Deputy General Manager) - 부장 (Department Manager) - 팀장 (Team Manager)

 

 

 

임원급

이사 (Director) - 상무 (Managing Director) - 전무 (Senior Managing Director/CFO) - 부사장 (Senior Executive Vice President) - 사장/대표이사 (President/CEO) - 회장 (Chairman/CEO)

 

 

또한, 회사나 업종에 따라 다양한 직급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러한 다양한 직책의 영어 명칭에 대해서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직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뿐 아니라, 다양한 업계에서 일하거나 협업할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회사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는 보통 사원부터 시작해 팀장, 과장, 차장, 이사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회장이 되는 것이 일반적인 직책 순서입니다. 이러한 직책들은 각각의 역할과 책임이 있으며, 조직 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혼동하기 쉬운 직책과 그 영어 명칭: 직책 영어 명칭

인턴 Intern

사원 (Staff/Employee) Staff/Associate/Employee

주임 (Assistant Manager) Chief/Assistant Manager

대리 (Deputy Section Chief/Assistant Manager) Deputy Section Chief/Assistant Manager

과장 (Section Chief) Section Chief/General Manager

차장 (Deputy Department Head/Deputy Senior Manager) Deputy Department Head/Deputy Senior Manager

부장 (Department Manager) Department Manager

이사 (Director) Director

상무 (Managing Director) Managing Director

전무 (Senior Managing Director) Senior Managing Director

부사장 (Vice President) Vice President

사장 (Managing Director) Managing Director

부회장 (Senior Managing Director) Senior Managing Director

회장 (President/Chairman) President/Chairman

 

 

 

직책 영어 명칭

계장 (Senior Staff) Senior Staff

팀장 (Team Manager) Team Manager

실장 (Manager) Manager

기술고문 (Technical Advisor) Technical Advisor

상임이사 (Executive Director) Executive Director

상임고문 (Executive Advisor) Executive Advisor

고문/자문 (Advisor) Advisor

공장장 (Production Director) Production Director

본부장 (Head Manager/Director) Head Manager/Director

최고 경영자 (CEO - Chief Executive Officer)

최고 운영 책임자 (COD - Chief Operating Officer)

최고 재무 책임자 (CFO - Chief Financial Officer)

최고 기술 책임자 (CTO - Chief Technical Officer)

최고 지식 책임자 (CKO - Chief Knowledge Officer)

최고 마케팅 책임자 (CMO - Chief Marketing Officer)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 (CRO - Chief Risk Officer)

최고 경영전략 책임자 (CSO - Chief Strategy Officer)

최고 정보관리 책임자 (CIO - Chief Information Officer)

최고 행정 책임자 (CAO - Chief Administration Officer)

 

 

기타 직책

고문 (Advisor) - 기사 (Engineer) - 감사 (Auditor)

 

 

대리와 팀장은 국내 기업에서 매우 일반적인 직급입니다. 이들 직급에 대한 영어 호칭을 알고 있다면, 영어로 소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들 직급의 영어 호칭을 알고 있으면, 비즈니스 영어 실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https://link.coupang.com/a/0wBCD

 

비즈니스 영어회화 & 이메일 표현사전:필요할 때 바로 찾아보는 비즈니스 회화 실무 영작 표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