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Life)

브롬톤 (Bromton) 이지휠 셀프 교체

반응형

브롬톤 (Bromton) 이지휠 셀프 교체

제가 보유하고 있는 브롬톤은 2021년에 생산된 레이싱그린 M6R 모델입니다.

국내에는 구할수가 없어서 할 수 없이 네이버 해외구매대행으로 구입하였어요.

가격대가 워낙 쎄서 10개월 무이자할부로 구매하였습니다;;

구입한지 아직 2달밖에 안되었지만 다른사람들이 어떻게 꾸미는지 참고하면 조금씩 저만의 튜닝을 하고있어요.

 

브롬톤
브롬톤 레이싱그린 M6R
이지휠
브롬톤 순정 이지휠

 

브롬톤은 접을때 보관이 매우 용이해서 지방에 놀러갈일 있으면 꼭 차안에 넣어두고 라이딩하면서 동네 이곳저곳 구경다닙니다. 순정 부품 중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접을 때 밑에 받쳐주는 바퀴부분 이지휠이 좀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최저가로 이지휠 4개를 구매혔습니다. 색상은 블랙으로 사고싶었지만 아쉽게도 품절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나마 어울리는 실버로 구입했어요. 다행히 실물로 보니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지휠 실버

브롬톤 이지휠은 가격대가 보통 개당 5만원정도 가격이 매우 사악한데, 제가 찾은곳은 다행히 개당 14,000원으로 싸게 잘 샀어요. 안에 베어링이 장착되어있어서 굴릴때 매우 좋을 것 같더라구요. 스펙은 Full CNC Alloy 입니다.

순정 이지휠과 비교 시 이번에 구입한 이지휠이 훨씬 컸어요.

 

이지휠
순정 이지휠과 비교

 

 

다이소에서 구입한 육각 렌치로 탈거를 해봅니다. 시계반대반향으로 돌려주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탈거하면 구성품은 아래와 같아요. 순정 이지휠에 체결된 나사는 파랑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탈거된 순정 이지휠은 보관을 따로 잘 하시길 바랍니다.

셀프튜닝

 

 

그 다음 앞 탈거된 부분을 새로 구입한 이지휠을 그대로 장착.

자전거

 

 

제 브롬톤은 M6R이라서 리어랙이 있어요. 아까보다 살짝 번거롭긴 하지만 어렵진 않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몽키스패너로 볼트부분을 잡아주고 나사부분을 육각렌치로 돌려서 풀어줍니다.

셀프 튜닝 시 허리가 아프니 꼭 낮은 의자에 앉아서 하시길 추천합니다.

미니벨로

 

번거롭긴 하지만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체결이 끝나고 폴딩했을때 바퀴가 커서 그런지 매우 안정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순정보다 외관이 훨씬 좋았어요.

가격도 개당 14000원으로 구입해서 가성비 있게 잘 구매한것 같습니다.

 

 

이지휠을 교체했으니, 기념으로 한강 라이딩 하려구요. 볼수록 정말 이쁜 것 같습니다. 이 맛에 사람들이 왜 그렇게 튜닝을 하는지 알 것 같아요.

 

바이크

흙받이와 리어랙 색상과의 조화가 매우 좋습니다. 처음에 블랙으로 구입못해서 아쉬웠었는데, 실버로 구입하기 잘한것 같아요.

https://coupa.ng/cbY4XK

 

마이브로미 브롬톤 이지휠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